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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(C#)

Unity(C#) Tuple

Tuple

원래 메서드에서는 하나의 값만 리턴이 가능하지만 Tuple을 이용하면 메서드에서

여러개의 리턴값을 줄수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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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 class Tuple : MonoBehaviour
{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var temp = TupleTest("슬깃"20);
        Debug.Log("이름 : " + temp.name);
        Debug.Log("나이 : " + temp.age);
    }
 
    (string name, int age) TupleTest(string name, int age)
    {
        return (name, age);
    }
}
 
cs

이런식으로 구현하게되면 이름,나이를 반환하는 메서드를 2개 만들필요없이 하나의 매서드로 처리할수있는 장점이 있다


Tuple Deconstruction

튜플로 여러개의 값들이 넘어올때 이를 각각의 변수로 쪼개서 할당하는 것을 의미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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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 class Tuple : MonoBehaviour
{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(string name, int age) = TupleTest("슬깃"20);
        Debug.Log("이름 : " + name);
        Debug.Log("나이 : " + age);
    }
 
    (string name, int age) TupleTest(string name, int age)
    {
        return (name, age);
    }
}
 
cs

결과 값은 위와 동일하다. 다만 반환받는값을 2개의 변수로 따로 받는점만 다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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