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PD3DXFONT
D3D에서 문자를 출력하기 위한 com객체이다.
지정한 장치와폰트를 렌더링 하기 위해서 필요한 텍스처와 리소스를 캡슐화 하기 위해서 사용한다.
https://docs.microsoft.com/en-us/windows/win32/direct3d9/id3dxfont
ID3DXFont interface (D3dx9core.h) - Win32 apps
ID3DXFont interface In this article --> The ID3DXFont interface encapsulates the textures and resources needed to render a specific font on a specific device. Members The ID3DXFont interface inherits from the IUnknown interface. ID3DXFont also has these t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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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ypedef struct D3DXFONT_DESC {
INT Height;
UINT Width;
UINT Weight;
UINT MipLevels;
BOOL Italic;
BYTE CharSet;
BYTE OutputPrecision;
BYTE Quality;
BYTE PitchAndFamily;
TCHAR FaceName;
} D3DXFONT_DESC, *LPD3DXFONT_DESC;
폰트의 정보값을 설정합니다. 폰트의크기,기울임,굵기,종류는 해당 부분에서 초기화가됩니다.
ID3DXFont의 로부터 인터페이스 상속 의 IUnknown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
https://docs.microsoft.com/en-us/windows/win32/direct3d9/d3dxfont-desc
D3DXFONT_DESC structure (D3dx9core.h) - Win32 apps
D3DXFONT_DESC structure In this article --> Defines the attributes of a font. Syntax typedef struct D3DXFONT_DESC { INT Height; UINT Width; UINT Weight; UINT MipLevels; BOOL Italic; BYTE CharSet; BYTE OutputPrecision; BYTE Quality; BY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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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RESULT D3DXCreateFontIndirect(
LPDIRECT3DDEVICE9 pDevice,
CONST LOGFONT *pLogFont,
LPD3DXFONT *ppFont
);
장치와폰트용의폰트 객체를 간접적으로 생성한다.
지정한 폰트의 정보를 가지고 폰트 객체를 생성해줍니다.
LPDIRECT3DDEVICE9 pDevice : 장치를 적용시키고자 하는 디바이스의 정보입니다.
CONST LOGFONT *pLogFont : D3DXFONT_DESCW로 만든 폰트의 정보의 포인터
LPD3DXFONT *ppFon : 생성 하고자하는폰트 객체 LPD3DXFONT 인터페이스 포인터로 반환합니다.
STDMETHOD_(INT, DrawTextW)(
THIS_ LPD3DXSPRITE pSprite,
LPCWSTR pString,
INT Count,
LPRECT pRect,
DWORD Format,
D3DCOLOR Color
) PURE;
DrawTextW function (winuser.h) - Win32 apps
The DrawText function draws formatted text in the specified rectangle. It formats the text according to the specified method (expanding tabs, justifying characters, breaking lines, and so forth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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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정한 사각형에 해당 문자열을 그립니다.
THIS_ LPD3DXSPRITE pSprite : 자신이 그릴 스프라이트의 대한 정보를 받습니다.
LPCWSTR pString : 그리고자 하는 문자열을 받습니다.
INT Count : 문자열의 길이를 받습니다.
LPRECT pRect : 문자열을 그릴 4각형의 RECT정보입니다. 만약 nullptr을 대입할시 스프라이트 정보에들어있는 RECT의 값을 4각형으로 잡습니다.
DWORD Format : 정렬방식 텍스트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
D3DCOLOR Color : 글자의 색깔의 대한 정보를 받습니다.